[inSANe] ■■와 밤의 왕
겨울합작의 @deard_com 님이 작업해주신 시나리오 카드입니다.
■■와 밤의 왕
inSANe 팬시나리오
w. 유사송장
4인/4사이클/특수형
시나리오 정보
마스터링 난이도: ●●●○○, 특수룰이 있습니다.
플레이 난이도: 쉽습니다. 롤플에 익숙하시거나 전투를 좋아하시거나 극단을 추구하실수록 즐겁습니다.
플레이 타임: orpg로 6~8시간. RP에 따라 상이합니다.
약칭은 <밤의 왕>으로 부탁드립니다.
주의사항
http://posty.pe/2j88mi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인세인 전투에 익숙한 플레이어/마스터에게 권합니다.
소위 ‘중세 판타지’라고 불리는 장르 세계관을 기반으로 합니다. 해당 장르에 익숙하다면 시나리오를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개요
유달리 겨울이 길고 혹독하다 싶더니 해가 바뀌고 달이 여럿 지나도록 봄이 오지 않습니다. 각 영지는 성문을 닫아걸고 통행을 제한하며 긴 밤이 지나가기를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해가 점점 짧아지고 눈보라가 몰아치는 산과 들을 다닐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지만요.
신전의 기도에 그 어떤 응답도 돌아오지 않은 지 몇 개월, 용암이 들끓던 화산마저 얼어붙고 웅크린 겨울잠에서 깨어나지 못한 짐승들이 하나, 둘씩 죽어갈 즈음, 외딴 섬에 있는 마법사들의 탑에서 한 줄의 소식이 퍼집니다.
깨어난 밤의 왕이 겨울을 불러왔으니, 그의 잠이 봄을 이끌 것이다.
그 말이 사실임을 증명하듯, 외부와의 교류를 최소화하며 은거하던 마법사들의 탑에서 밤의 왕을 잠재울 사람들을 모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공개사명
PC1
당신은 <마법사들의 탑> 출신 마법사다. 겨울이 아무리 길어지더라도 온갖 마법으로 보호되고 있는 마법사의 탑은 그리 심각한 피해가 없을 테지만, 육지의 모든 것이 얼어 죽는다면 곤란해진다. 당신의 【사명】은 봄을 되찾는 것이다.
PC2
당신은 용병 생활을 하는 모험가다. 겨울이 길어지면서 이 도시에 발이 묶이길 몇 개월, 마법사들의 탑에서 날아온 소식이 그의 발을 풀어주었다. 다시 갇혀서 얼어 죽거나 굶어 죽기를 선택할 신세가 될 수는 없다. 당신의 【사명】은 봄을 되찾는 것이다.
PC3
당신은 어느 왕성에 속한 시인이다. 긴 겨울밤을 이야기와 연회로 지새우던 귀족들은 당신의 이야기 주머니를 바닥낸 지 오래다. 더 이상 목숨의 위협을 견딜 수 없던 당신은 오랜 기록에 남은 ‘밤의 왕’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이 여정에 자원했다. 당신의 【사명】은 봄을 되찾는 것이다.
PC4
당신은 왕녀의 기사다. 긴 겨울에도 성 밖의 사람들을 구휼할 생각도 없이 먹고 마시며 시간을 보내던 가족에게 염증을 느낀 그녀는 당신과 함께 왕위 찬탈 계획을 세웠다. 그런 그녀에게 당신이 바칠 수 있는 가장 큰 것은 명백했다. 당신의 【사명】은 봄을 되찾는 것이다.
배경
1. 마법이 존재하는 세계지만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신관의 신성마법은 신전에서 독점하고 있으며, 마법사들은 자신들의 탑에서 두문불출합니다. 일반 대중은 마법사들이 탑에 틀어박히기 전 남겨놓은 마도구의 존재로 마법이 존재하고 기능함을 가늠합니다. 그러나 마법사를 만나는 것이 드문 일인 만큼 마도구 또한 생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종류의 것이 아닙니다. 어떤 나라의 왕성 앞 광장을 밝힌다는 광구가 대표적이며, 바래지 않을 기록을 남기는 펜 따위가 있습니다. 이동을 위한 마도구는 남아있지 않으며, 그러한 종류의 마법도 마법사들의 규율에 따라 사용이 금지에 가깝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2. 오래전 모종의 사건으로 탄압받게 된 마법사들은 대륙에서 제법 떨어진 외딴 섬에 자신들만의 낙원을 짓고 생활합니다. 그곳이 바로 <마법사들의 탑>이며, 매년 소수의 인원만을 대륙(‘육지’ 혹은 ‘외부’라고 표현합니다)에 파견하여 정치동향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마법의 소질을 가진 사람들을 데려오고, 필요한 물자를 구해오게 합니다. 마법사들은 오랜 과거의 탄압이 되풀이될 것을 저어하여 섬에 출입하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목숨을 건 비밀 유지 서약을 하게 합니다.
3. 종교계와 마법계의 관계는 그리 나쁘지도, 좋지도 않습니다. 과거 마법사들의 탄압을 주도한 것은 대륙 각지의 왕이었으며, 종교계는 신성마법의 권위를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마법사들의 활동을 묵인하고 있었습니다. 신성마법이 그 이름에 걸맞게 회복, 강화, 정화에 초점을 맞추고 발달한 만큼 마법사들의 마법은 파괴, 융합, 약화를 중심으로 발달했습니다.
4. 마법사의 탑에서는 일정 이상 나이를 먹고 성장한 마법사를 대상으로 섬 밖으로 나갈 수 있는 권한을 줍니다. 대체로 성인식을 하고 5년 이상 마법사 사회에서 경험을 쌓은 경우입니다. 따라서 PC1은 2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본 시나리오는 사라반트님이 주최한 겨울합작(@ScenarioCollabo) 제출 시나리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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